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실시간

파워볼양방 실시간파워볼 네임드파워볼 분석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쿠라 작성일20-09-28 12:32 조회17회 댓글0건

본문


sas.gif






코로나19로 차박(차에서 하는 숙박)이 인기를 끌면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뿐 아니라 픽업트럭까지 주목받고 있다. 픽업트럭으로는 국내에서 지프 글래디에이터, 한국GM 콜로라도 등이 판매되고 있다. 이 모델들은 화물차로 분류돼 자동차세가 2만8500만원에 불과한데, 실제로는 화물용으로 거의 쓰이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 고가 차량에 불필요한 혜택을 주는 것 아니냐는 것이다.


지프 글래디에이터./FCA코리아 제공

28일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위택스(WeTAX) 홈페이지에 따르면 화물용량이 1000kg 이하인 비영업용 화물차의 경우 1대당 연 세액이 2만8500원이다. 반면 비영업용 승용차의 경우 1000cc 이하는 cc당 80원, 1000~1600cc는 cc당 140원, 1600cc 초과 차량은 cc당 200원의 자동차세를 내야 한다.

예를 들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화물차로 분류돼 2만8500원만 내면 되지만, 만약 해당 차량이 승용차로 분류됐다면 72만800원의 자동차세가 붙는다. 배기량이 3604cc이기 때문이다. 한국GM 콜로라도는 3649cc 엔진이 탑재돼 72만9800원을 내야 한다. 여기에 자동차세의 30%에 해당하는 지방교육세를 더하면 연간 100여만원의 세금을 납부해야 된다.

게다가 화물차의 경우 개별소비세(차량 가격의 3.5%)와 교육세도 면제된다. 취득세도 승용차(7%)에 비해 낮은 5%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이 6990만원인 것을 고려하면 해당 차량이 승용차로 분류됐을 때에 비해 약 400여만원의 세제 혜택을 추가로 받게 되는 셈이다.

픽업트럭은 국내 시장에서 별도 분류가 없어 화물차로 구분된다. 문제는 픽업트럭이 화물용으로 쓰이는게 아니라 차박·캠핑을 위한 레저용으로 주로 쓰이고,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이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서 세금 관련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다.


쉐보레 콜로라도./한국GM 제공

특히 글래디에이터의 경우 경쟁차량인 한국GM 콜로라도, 렉스턴 스포츠 칸 등에 비해 3000만~4000만원 더 비싼 고가 차량이어서 이같은 세제 혜택을 주는게 맞냐는 지적이 나온다. 적재 중량도 렉스턴 스포츠 칸과 쉐보레 콜로라도가 각각 700kg, 400kg인 것에 비해 글래디에이터는 205kg에 불과해서 일반 세단이나 SUV와 다를바가 없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게다가 글래디에이터 적재 중량은 국내 자동차관리법상 화물차 기준에 모자라 논란이 일고 있다. 자동차관리법에 따르면 화물차는 총 적재화물의 무게가 운전자를 제외한 승객이 승차공간에 모두 탑승했을 때의 승객 무게보다 많아야 하는데, 글래디에이터의 경우 승객 4인의 무게(1인 65kg)보다 적재중량이 적다는 것이다. FCA코리아는 국내 화물차 기준 세제혜택을 적용해 글래디에이터 300대를 이미 사전계약으로 판매한 상태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그동안은 한국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것만 생각하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픽업트럭을 들여올 것이라고는 예측을 못해서 이같은 제도 미비점이 드러난 것"이라며 "미국에서는 SUV와 픽업트럭을 묶어 경자동차로 분류하고 있다"고 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레저용으로 쓰는 1톤 이하 화물차는 가격 상한을 둔다거나 새로운 분류 기준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지희 기자 zhee@chosunbiz.com]
인프라펀드는 풍력단지·데이터센터 등 디지털·그린 인프라 투자



서남권 해상풍력단지
[두산중공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곽민서 기자 = 한국판 뉴딜의 핵심 동력인 '정책형 뉴딜펀드'가 5세대 이동통신(5G)과 신재생에너지 등 40개 분야에 투자한다.

공모펀드인 '뉴딜 인프라펀드'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와 스마트 물류 인프라 등 디지털·그린 뉴딜 인프라에 자금을 투입한다.

정부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비상경제중대본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 등을 담은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펀드 후속조치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정부는 앞서 정책형 뉴딜펀드와 뉴딜 인프라펀드를 내년 초에 조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한 준비 작업으로 투자 가이드라인과 뉴딜 인프라 범위 기준을 이날 제시했다.


(기획재정부 제공)


정부는 우선 40개 분야를 정책형 뉴딜펀드 투자대상으로 선정하고, 197개 품목을 사례로 제시하는 등 투자 가이드라인을 내놨다.

디지털 뉴딜 분야에선 5G,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차세대 무선통신과 인공지능(AI) 등 능동형 컴퓨터, 스마트헬스케어 등 30개 분야를 선정했다.
홀짝게임
그린 뉴딜 분야에선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소재, 전기·수소차, 친환경 선박과 같은 차세대 동력장치 등 17개 분야를 제시했다.

로봇과 에너지효율향상, 스마트팜, 친환경소비재 등 7개 분야는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모두에서 투자 대상으로 선정했다.

투자 대상(기업과 프로젝트 등)이 투자 가이드라인에 해당하는 경우는 물론이고 관련된 전후방산업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산업계, 금융투자업계, 전문가 등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11월 중 보완·확정하고 지속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 제공)


공모 펀드인 뉴딜 인프라 범위는 '디지털·그린 경제 구현을 위한 기반이 되는 인프라'로 정의했다.

디지털 뉴딜의 구체적인 투자대상은 5G망과 클라우드ㆍ데이터센터, 지능형교통시스템, 스마트 물류 인프라 등을, 그린 뉴딜은 친환경발전 단지, 전기·수소 인프라, 미세먼지 저감시설 등을 의미한다.

경제활동 기반 시설은 도로, 철도, 항만, 하수도를, 사회서비스제공 시설은 유치원과 학교, 도서관을, 기타 공공시설은 공공청사 등이다.


비상경제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홍남기 부총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4차 한국판 뉴딜 관계장관회의 겸 제1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0.9.28 kimsdoo@yna.co.kr


뉴딜 인프라의 범위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뉴딜 인프라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개별 투자 사업에 대한 뉴딜 인프라 해당 여부를 심의할 예정이다.

내달부터는 민간 사업자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뉴딜 분야별로 투자설명회도 연다.

뉴딜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현장애로 해소 지원체계도 마련한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정책형 뉴딜펀드와 뉴딜 인프라펀드가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예산 반영과 세법 개정 등 준비작업을 신속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speed@yna.co.kr
내달 1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서 접수


[서울경제] 엔씨(NC)소프트가 2020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28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Game AI △Language AI △Knowledge AI △Speech AI △Vision AI △Data Service Development △Data Engineering △Content Design △System Design △Narrative Design △개발관리(PM) △게임 QA △게임 UX 기획 △게임 사업 △Security Engineering △Enterprise Application Development △언론 홍보 △인사 등 20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및 서류 전형, NC 테스트(인적성 검사 및 직무별 역량 평가), 1차 면접, 2차 면접 순이다. 지원서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10월14일 오후 2시까지 엔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제출할 수 있다.

엔씨는 올해 채용 관련한 모든 홍보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12일과 13일 이틀간 ‘줌(Zoom)’을 통해 ‘온라인 1대1 직무 상담회’도 진행한다. 네이버 카페 ‘독취사’에서는 채용 담당자에게 직접 답변을 받는 ‘온라인 서면 인터뷰’에 참여할 수 있다.
/오지현기자 ohjh@sedaily.com

[스타뉴스 잠실=박수진 기자]
기사 이미지
장원준. /사진=뉴시스
치열한 순위 싸움을 펼치고 있는 두산 베어스가 베테랑 좌완 투수 장원준(35)에게 선발 기회를 주기로 했다.

장원준은 오는 30일 열리는 대전 한화전 선발 투수로 내정됐다. 우천 취소와 같은 돌발적인 변수만 없다면 2018년 이후 2년 만에 선발로 복귀할 예정이다.
파워볼
이 소식을 전한 김태형 감독은 "2군에서 장원준이 괜찮다는 보고를 2경기 연속으로 받았다. 1군에서 한번은 던지게 해줘야 할 것 같다. 본인도 1군 등판 이후 결과에 납득하고 우리도 공을 직접 봐야 어떻게 활용할지 정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더 이상의 2군 등판은 의미가 없다는 것이었다.

장원준은 KBO 리그 정상급 좌완으로 이름을 날렸다. 2008년부터 2017년까지 8년 연속 두 자릿수 승리를 따냈다. 2015시즌을 앞두고 FA로 두산 유니폼을 입고 2차례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하지만 장원준은 2018년부터 기량이 눈에 띄게 떨어졌다. 24경기서 3승 7패 평균자책점 9.92로 부진한 성적을 남기더니 2019시즌엔 1군 경기 6경기 등판에 그쳤다. 이번 시즌도 퓨처스리그 12경기 1승 5패 평균자책점 6.98로 초라하다.

그래도 최근 3경기는 좋았다. 9월 8일 고양전부터 3경기 연속 5이닝 이상을 소화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마지막 등판이었던 9월 24일 한화전에서는 6이닝 무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되기도 했다.

사실 두산에 장원준의 등판은 모험과도 같다. 디펜딩 챔피언의 이름값에 어울리지 않게 5위인 두산은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기 위해 한 경기 한 경기에 대한 중요성이 클 수밖에 없다. 남은 경기가 25경기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태형 감독은 '납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기회를 주려고 했다. 27일 더블헤더를 치러 선발 투수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젊은 선수를 선택할 수 있었지만 장원준을 낙점했다.

투구수 제한 역시 없을 전망이다. 김 감독은 "던질 수 있는 만큼 최대치를 채울 것이다. 몇 개 던질 지 보겠다. 일단 뒤에 김민규 등 길게 던질 수 있는 투수들을 준비해놓겠다"고 구체적인 계획까지 밝혔다.
'통계플러스' 가을호…한·중·일 인구변동 지표 분석
韓 2015~2020년 합계출산율 1.11명…日中보다 ↓
사망자 비중 70세 이상 70.6%…65년 전보다 급증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저출산·고령화 추세에 따라 한국의 인구성장률은 올해 이후 '제로(0)' 시대로 진입할 전망이다. 합계출산율은 일본, 중국과 비교해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기대수명은 빠르게 개선돼 82.8세로 일본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통계청이 28일 발간한 'KOSTAT 통계플러스' 가을호 중 '한·중·일 인구변동 지표(1950~2020년) 분석'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인구 정점 시기는 2028년으로 약 52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한국의 인구는 1960년 약 2500만명, 1970년 약 3200만명, 1990년 약 4300만명, 2000년 약 4700만명, 2012년 50000만명으로 증가해왔으나, 2020년대 중반 이후부터는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한국의 인구성장률도 올해 이후 제로 시대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의 인구성장률은 한국전쟁 시기 직후인 1950~1955년(2.3%), 1955~1960년(3.3%)으로 가장 높았다. 이후 1960~1965년 2.6%, 1965~1970년 2.2%, 1970~1975년 1.9%로 감소했다. 1990년 전반부터 1.0% 이하로 감소해 2015~2020년에는 0.2%를 기록했다. 2020년 이후에는 제로시대에 진입할 거라는 계산이다.

세 국가 중 인구규모가 가장 큰 중국의 인구성장률은 1960년대 전반까지 한국보다 낮았으나 1960년 후반 이후에는 세 국가 중 가장 높다. 구체적으로 1950~1955년 2.0%, 1960~1965년 1.8%, 1970~1975년 2.3%, 1980~1985년 1.5%, 1990~1995년 1.1%였으며 1990년 후반부터 1.0% 이하에 진입했다.

가장 먼저 근대화·산업화를 겪고 인구 고령화 또한 가장 먼저 시작된 일본은 1950년대 전반부터 1.0% 수준으로 가장 낮았다. 2005~2010년에 인구성장률이 0%에 진입했으며 2015~2020년의 인구성장률은 -0.2%로 역성장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뉴시스] 1950~2020 한·중·일 인구성장률 추이(사진=통계청 캡처)


합계출산율은 한국이 중국과 일본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합계출산율은 한 여성이 가임기간(15~49세) 동안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출생아 수를 의미한다.

한국의 출산율은 한국전쟁 이후인 1955~1960년 6.33명으로 가장 높았으며 1970~1975년 4.0명, 1980~1985년 2.23명으로 감소했다. 2000년대 들어 계속 낮아지면서 2015~2020년 1.11명을 기록했다. 비혼과 만혼, 무자녀 가구가 늘면서 출산율이 낮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일본의 합계출산율은 1950~1955년(2.96명) 이후 계속 낮아지다가 2005~2010년 1.34명, 2010~2015년 1.41명, 2015~2020년 1.37명으로 반등하는 추세를 보였다. 한국과 중국보다 가장 이른 시기에 합계출산율이 낮아졌으나 지금은 한국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 중이다.

중국의 합계출산율은 1950~1970년까지 평균 6명을 웃돌며 높았으나 이후 급속히 감소해 1970~1975년 4.85명, 1975~1980년 3.01명, 1985~1990년 2.73명으로 낮아졌다. 1990년 이후에는 2명 이하로 내려갔다.

한국의 출산 연령층도 늦춰졌다. 1950년부터 2005년까지 한국의 주된 출산 연령층은 25~29세였으나 혼인과 출산이 지연되면서 2005~2010년 30~34세가 주된 출산 연령층이 됐다. 일본도 만혼·비혼 증가로 2005년 이후 주된 출산 연령층이 20대 후반에서 30대 전반으로 바뀌었다. 반면 중국은 주된 출산 연령층이 20대 전반을 유지했다.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보건·의료 수준이 높아지면서 영아사망률은 급속하게 낮아졌다. 한국의 영아사망률은 한국전쟁 기간인 1950~1955년 159명이었으나 경제 발전과 의료·보건의 발달로 1990년 이후부터는 10명 이하로 일본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중국은 2015~2020년 10명 수준으로 한국과 일본보다 높았다.

기대수명 또한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한국의 기대수명은 82.8세로 일본(84.4세)과 비슷한 수준으로 올라왔다. 반면 중국은 76.6세로 세 국가 중 가장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한국의 사망자 비중을 보면 70세 이상이 1950~1955년 13.4%였으나 2015~2020년 70.6%로 급증했다.

통계청은 "전체 사망자에서 70세 이상 고령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진 것은 인구 고령화로 전체 인구 중 고령자의 비중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파워사다리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